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은행을 방문해야 할 일이 많이 생길 겁니다. 급하게 은행을 방문할 일이 생기면 위치를 몰라서 헤매는 경험을 다들 한 번씩 하셨을 겁니다. 그래서 이런 시간낭비를 줄이기 위해 우리 집 주변에 은행 영업점이 있는지, 있다면 어디에 있는지, 영업시간은 몇 시부터 몇 시까지인지 미리 알아보고 가셔야 시간낭비도 줄이고 원활하게 업무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은행의 영업시간, 자동화코너(ATM) 위치, 공항 영업점 위치,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
신한은행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지점이나 특화점포는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가까운 지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ATM 기기 위치 안내
신한은행 ATM기기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5대 은행 공통으로 이 시간에 현금인출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점검시간은 00:00 ~ 00:10분입니다. 참고하세요. 신한은행의 ATM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드, 통장 또는 휴대폰을 이용하여 입/출금, 지로/공과금 납부 등의 각종 금융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TM에서 세금 납부가 가능하고, 화상 안내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CD/ATM은 카드, 통장 또는 휴대폰을 이용하여 입/출금, 지로/공과금 납부 등의 각종 금융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설치한 코너입니다.
긴급출금서비스는 인터넷뱅킹, 폰뱅킹을 통해 서비스 신청하고 현금카드 및 통장 등의 매체 없이 신한은행 자동화기기(CD/ATM)를 사용하여 소액의 현금을 출금하는 회성 서비스입니다.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는 이용업무, 마감전/후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신한은행 카드/통장의 경우 출금은 마감 후에만 수수료가 부과되고, 계좌이체는 마감 전/후 모두 면제됩니다. 다른 은행 카드의 경우 입금은 마감 전/후 모두 수수료가 부과되고, 출금/계좌이체는 해당 은행 기준에 따릅니다
신한은행 금융서비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PC나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계좌조회, 이체, 대출, 펀드, 보험 등 다양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비스를 통해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하여 도용이나 부실 걱정 없이 언제나 자유롭게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으면 타 은행이나 타 기관에서도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신한은행 차별화 서비스
신한은행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로 유명합니다. 예를 들어, 신한은행의 '신한 쏠(Sol)'은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연계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올 라이프 앱을 지향합니다. 쏠의 자산관리 서비스 '머니버스’에서는 포인트를 한데 모아서 볼 수 있고, 예상 금융 일정과 예상 잔액뿐만 아니라 공모주, 아파트 청약, 나이키드로우 일정까지 주요 자산관리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한은행은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융합된 미래형 점포인 디지로그 브랜치를 개설하였으며, 디지털에서 소외되기 쉬운 고령층을 위해서도 디지털 맞춤 영업점을 개점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디지털 전환도 선도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디지털 전환 전략은 금융과 비금융을 넘나들며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신한은행의 배달 앱 ‘당겨요’ 등을 통해 영역을 빠르게 넓히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디지털 전략은 크게 두 개의 축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디지털 기술로 기존 뱅킹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고, 또 하나는 인공지능(AI)이나 블록체인 등의 신기술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융합된 미래형 점포인 디지로그 브랜치를 개설했으며, 디지털에서 소외되기 쉬운 고령층을 위해서도 디지털 맞춤 영업점을 개점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디지털 전환도 선도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1982년 7월 7일 대한민국 최초의 순수 민간자본으로 설립된 시중은행입니다. 창업 당시 신한은행은 자본금 250억 원, 지점 3개, 직원 279명의 작은 은행이었지만,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었습니다. 1998년에는 동화은행을 인수하고, 2001년에는 신한금융지주회사로 전환하였습니다. 2006년에는 대한민국 최고(最古)의 은행인 조흥은행과 합병하여 통합 신한은행이 되었습니다. 현재 신한은행은 총 자산 552.6조 원, 총자본 29.2조 원이며, 20개국 163개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14,117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은행입니다.